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고?홍보? 파워링크? 를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무엇인가

by 소보루후두두둑 2023. 7. 4.

검색엔진 최적화는 무엇이며 해야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경쟁력 확보를 위한것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는 셀수 없이 많이 웹상에 존재 한다. 그리고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로 도메인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방문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검색을 통한 방문이다.

첫번째 처럼 도메인 주소를 누구나 알고 있으면 상관이 없으나 이제 막 새롭게 시작하는 웹사이트를 많은 방문자를 모집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많은 흔히들 쓰는 구글 네이버등 검색엔진을 통해 방문을 유도해야한다. 그러나 이 검색엔진도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서로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경쟁하기 때문에 더더욱 검색엔진 최적화에 신경을 써야한다.

 

최적화를 위한 기본적인 필요 설정 사항

최적화를  하기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기본적으로 필요 및 설정해야한다. 어떠한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고품질의 컨텐츠

우선적으로 최적화를 위해선  독창성을 가진 고품질 컨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좋은 컨텐츠의 경우 방문자가 자주 유입되어 노출에도 영향을 준다.

 

키워드 메타태그

메타태그란 제목 또는 검색시 최우선 키워드 이다. 우리가 어떠한 주제를 검색을 할때 해시태그나 관련단어를 통해 검색을 한다. 그러하기에 태그또한 검색 최적화에 영향을 많이준다.

 

접근시 내부 구조 개선

내부적 구조의 가장 큰 두가지는 첫번찌로  URL 주소에 있다. 검색시 URL정보를 읽어드리는 과정에서 URL속 단어가 주어지는 의미와 키워드에 따라 최적화가 따른다. 그리고 제작된 웹사이트의 반응 속도 최적화도 중요하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더욱 가시적으로 돋보이는 노출이 가능하다.

최적화를 통해서 우리는 홍보해야하는 내 웹사이트를 남들보다 우선적으로 노출을 시킬수 있다.

검색엔진 (네이버 , 다음, 구글, 등등)에 따라  노출방식에 알고리즘은 분명다르기 때문에  최적화를 한다고 모든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는것은 아니니 참고 바란다. 

기본적으로 최적화를 위해선 가장 기초적인 것이며 왜 해야 하는지 중요성을 말하고자 하는것이다.

이후 최적화를 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웹코드),알고리즘 대응 세팅 등 여러 방면이 있기에 이부분에 대해선 따로 준비해야할것이다.